호텔로 떠나는 세계여행
CLICK

[아부다비 여행]아부다비 여행코스 2박3일 일정 총정리(빅버스 투어, 야스섬, 사막투어)

--아부다비

아부다비에서의 3일 : 완벽한 여행 코스

아랍에미리트(UAE)의 수도는 어디일까요? 두바이?

정답은 [아부다비]입니다. 그동안 아부다비는 두바이에 의해 가려져 있었지만, 아부다비는 도시 인프라 구축, 각종 국제 행사를 개최하면서 중동의 현대적 문화 아이콘으로 급부상했습니다. 이러한 아부다비는 아랍에미리트 여행을 간다면 꼭 들러야 할 지역이 되었습니다.

어디를 방문하고 여정을 어떻게 계획하는 것이 좋을까요?
오늘은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3일 이내에 아부다비 각종 명소를 돌아볼 수 있는 완벽한 여정을 준비했습니다.

아부다비 자유여행 1일차.

빅버스 레드라인을 타고 시티투어하기.

첫째날은 빅버스를 타고 레드라인을 돌면서 아부다비 시내를 투어해봅시다.

아부다비의 꼭 가야하는 관광 명소를 돌아보는 방법은 빅버스 투어(Big Bus Tour)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빅버스 투어는 20개 이상의 정류장에서 무제한 승하차가 가능한 시티투어 버스입니다. 자유여행에서 맞닥뜨리는 교통수단에 대한 불안감을 덜어주며, 아부다비를 짧은 시간 내에 둘러볼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하는 투어 방법입니다.

빅버스의 노선은?

레드노선과 그린노선 이렇게 2가지의 노선이 있습니다.

아부다비 빅버스 레드라인과 그린라인
[1]레드노선

레드노선은 아부다비 시내를 도는 노선입니다.

장소(정류장 14곳) : 아부다비몰, 아부다비 프롬나드, 퍼블릭 비치, 알 바하르 비치, 헤리티지 마을, 마리나몰, 베이 뷰, 에티하드 타워, 파운더스 메모리얼, 에미레이츠 팰리스, 대통령궁, 알 호슨 요새, 세계무역센터, 갤러리아

[2]그린노선

그린노선은 아부다비 외각을 도는 노선입니다.

장소(정류장 6곳) : 아부다비몰, 루브르 박물관, 야스몰(+페라리 월드), 셰이크 자이드 모스크, 와하트 알 카라마, 이스턴 맹그로브

[레드 -> 그린] 또는 [그린 ->레드]로 갈아타는 지점은 “아부다비몰 정류장”입니다.

빅버스 티켓의 종류
클룩 빅버스 투어 티켓 예약 옵션

빅버스 티켓은 클래식, 프리미엄, 디럭스 이렇게 총 3가지가 있습니다.
클래식은 1일권 , 프리미엄은 2일권, 디럭스는 5일권입니다.

빅버스 투어 운행시간
  • 아부다비몰 기준 매일 첫차 9:00am ~ 막차 5:00pm입니다.
  • 버스는 1시간 간격으로 출발합니다.
  • 막차가 오후 5시이므로, 일찍 일어나 빅버스 투어 일정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부다비 자유여행 2일차.

야스섬에서 보내는 하루

둘째날은 아부다비 외각에 위치한 야스섬을 투어합니다.
(빅버스 이용시 그린라인 – 야스몰에서 하차합니다.)

야스섬 소개

야스섬은 아부다비 도심에서 약 30분 떨어진 지역으로, 대형 쇼핑몰인 [야스몰]과 테마파크가 있는 곳입니다. 테마파크는 [페라리 월드]와 [야스 워터 월드]가 있습니다. 이 두곳은 아랍에미리트에서 아부다비 대표 테마파크로 유명합니다.

페라리 월드 – 아부다비

페라리 월드는 오전일정을 보내기 좋은 곳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페라리 테마 파크입니다. 이곳은 세계 최초의 페라리 테마파크이며, 축구장 8개 크기의 거대한 규모를 자랑합니다. 수백년 동안 출시된 각종 페라리를 볼 수 있는 전시장이 있으며, 레이싱 시뮬레이터로 F1경험을 해볼 수 있고, 25가지가 넘는 독특한 어트랙션을 탈 수 있습니다.

페라리 월드에서 가장 유명한 놀이기구는?
  • 포뮬러 로사(Formula Rossa)
    페라리 월드에는 지구상에서 가장 빠른 롤러 코스터인 포뮬러 로사(Formula Rossa)가 있습니다. 단 4초 내로 시속240KM의 속도에 도달하는 무시무시한 어트랙션입니다. 이 때문에 ‘포뮬러로사’는 탑승 시, 반드시 고글을 써야합니다.
페라리월드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시 ~ 오후 8시
야스워터월드 – 아부다비

페라리 월드로 오전 일정을 보냈다면, 오후에는 야스 워터 월드에서 물놀이를 즐겨봅시다. 페라리 월드에 인접한 야스워터월드는 아부다비 최초의 메가 워터파크로 아랍에미리트를 테마로 한 워터파크입니다. 각각의 놀이시설은 스릴 강도에 따라 4등급으로 나뉘며, 40가지가 넘는 놀이시설이 있습니다. 또한 서퍼들을 위한 인공서핑시설도 있습니다.

야스워터월드 추천 놀이기구
  1. 팔콘스 팔라지(Falcon’s Falaj) – 극한의 주행을 하는 6인승 워터코스터입니다.
  2. 다와마(Dawwama) – 240M의 길이를 자랑하는 토네이도 워터슬라이드입니다.
  3. 리와루프(Liwa Loop) – 중동 최초의 아쿠아루프로 수직낙하의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워터슬라이드입니다.
야스워터월드 운영시간
  • 매일 오전 10시 오후 7시입니다.

아부다비 자유여행 3일차.

셋째날에는 아랍에미리트의 풍부한 역사와 유산에 대해 탐방하는 날입니다.

헤리티지 빌리지(Heritage Village)

역사 애호가라면 헤리티지 빌리지(Heritage Village)를 방문해야합니다. 이곳은 한국으로 치면 민속촌과 같은 곳입니다. 아랍에미리트의 중동 오일 붐이 일어나기 이전의 가난한 삶을 엿볼 수있는 몇 안되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이곳을 탐방하는 것은 과거 아부다비 지역의 사람들이 어떻게 살았는지, 어떤 것을 만들었는지, 등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헤리티지 빌리지(Heritage Village) 영업시간
  • 토~목 : 오전 9시~오후 4시
  • 금 : 오후 3:30 ~ 9:00

팔콘 병원 투어(Falcon Hospital Tour)

아랍에미리트에서 [팔콘(매)]는 국조로 상징적인 동물입니다. 아부다비의 팔콘 병원은 수십 마리의 팔콘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투어를 제공합니다. 팔콘이가 살아있는 먹이를 낚아채어 사냥하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이 사냥 시연은 시간대가 정해져 있으니 미리 알아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팔콘 투어 시간 및 예약

루브르 박물관 방문

루브르 박물관은 파리뿐만 아니라 아부다비에서도 갈 수 있습니다. 아부다비의 루브르는 프랑스 루브르의 별관으로 본관의 소장품 300점을 이곳으로 옮겼다고 합니다. 현재 아부다비의 인기있는 명소입니다. 반짝이는 세련된 외관을 가진 아부다비 루브르 박물관은 레오나르도 다빈치, 반 고흐, 자크루이 다비드 등 유명 예술가들의 작품과 이집트 상형 문자가 새겨진 비석 등 다양한 역사적 및 문화적 유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예술과 역사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루브르 박물관은 쉽게 잊을 수없는 경험이 될 것입니다.

아부다비 루브르 박물관 영업시간
  • 토,일,화,수 : 오전 10시 ~ 오후 8시
  • 목,금 : 오전 10시 ~ 오후 10시
  • 월요일 휴무

아부다비 사막 사파리 투어

사막으로 경험해보지않고 아부 다비를 떠나는 것은 무척 아쉬운 일이 될 것입니다. 아부다비에는 사막을 둘러보는 투어 코스가 많이 있습니다. 낙타를 타고 사막을 달리는 코스, 잠시 내려서 샌드보딩을 체험도 해보고, 지프를 타고 모래 언덕을 질주하는 드라이브도 즐겨볼 수 있습니다. 사막을 둘러보고 중동의 전통 차와 대주야자를 시식해보세요. 헤나와 물담배인 시샤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일부 투어 회사에서는 4륜오토바이인 ATV타기 또는 야간캠핑, 뷔페 저녁식사와 같은 추가 옵션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제목과URL복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