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로 떠나는 세계여행
CLICK

[푸켓 여행] 푸켓 3대 해변 전격 비교! 푸켓 추천 비치를 알아보자.

Patong-Beach2 --푸켓

푸켓 해변

푸켓은 태국에서 가장 큰 섬으로, 안다만 해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푸켓은 깨끗한 해변, 적당한 수온, 울창한 숲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고 있어 [안다만의 진주]로 불립니다. 이러한 푸켓은 자연을 활용한 다양한 엑티비티가 발달된, 태국의 인기있는 휴양지입니다.

세계에서 푸켓과 같이 에메랄드 빛 바다와 백사장이 넓게 펼쳐진 섬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푸켓섬에서 멋진 바다 전망과 세계 최고의 해변을 즐겨보세요.

푸켓에 놀러가기 좋을 때는?

우선, 푸켓해변을 알아보기 전에 놀러가기 좋은 때를 소개합니다.
푸켓은 건기 기간인 11월부터 3월사이에 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푸켓의 3계절

푸켓은 3계절을 갖고 있습니다.

  • 건기 – 11월부터 3월까지
  • 하절기 -4월부터 5월까지
  • 우기 -6월부터 10월까지

따라서 푸켓은 11월부터 5월 사이는 성수기, 6월부터 10월 사이는 비수기입니다.
그렇지만, 푸켓은 비수기인 우기에 여행을 가도 재미있게 놀 수 있습니다.

푸켓 3대 해변

파통비치( Patong Beach )

파통비치
파통비치

파통 비치의 길이는 약 3 킬로미터, 백사장, 푸른 바다가 펼쳐져있는 해변입니다.
이곳에서는 바나나 보트, 제트 스키, 패러 세일링, 윈드 서핑과 같은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 적합한 곳입니다. 또한 파통 비치 주변에는 번화가가 잘 조성되어 있어 쇼핑하기 좋고, 놀기도 좋아 밤낮 모두 즐겁게 보낼 수 있습니다.

카론비치( Karon Beach )

카론비치
카론비치

카론비치는 약 7km의 백사장이 곧게 뻗은 해변입니다. 파통비치에서 차를 타고 남쪽으로 10분 정도 달리면 갈 수 있는, 가까운 곳입니다. 해변가에는 힐튼 푸켓 아카디아 리조트와 뫼벤픽 리조트를 비롯한 유명 체인 리조트가 늘어서 있습니다. 파통비치보다 혼잡하지 않기 때문에, 여유롭게 해변을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카타비치( Kata beach )

카타비치는 카론비치 바로 옆에 있는 해변으로, 카론비치에서 남쪽으로 걸어서 15분정도 가다보면, 닿을 수 있는 곳입니다. 카타 해안선이 카론 해변보다는 짧지만, 카론비치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엑티비티가 있기 때문에 즐길거리의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카타비치는 가족과 커플이 휴식을 취하기 좋은 조용한 곳입니다.

만약 푸켓 3대 해변으로 서핑을 즐기시러 오신다면, 파통해변이 아닌 카론비치나, 카타비치를 추천합니다. 파통해변에는 서핑용 파도가 거의 없기 때문에 서퍼들은 카론/카타 두 곳 중 한 곳을 찾습니다.

푸켓의 다른 유명 해안지역

카타노이 해변( Kata Noi )

카타노이 해변
카타노이 해변

카타노이 해변은 카타비치 남쪽에 위치한 해변입니다. 아직 이곳은 푸켓 3대 해변에 비해 알려지지 않은 장소입니다. 카타노이 해변은 조용하고, 평화로운 하루를 보내기 좋은 곳입니다.

특히 성수기 기간에 부켓에서 힐링할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카타노이가 제격입니다. 또한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이 해수욕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고급콘도와 부티크 호텔이 많아 수준 높은 숙소를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찰롱 베이( Chalong Bay )

찰롱베이는 푸켓 남동쪽에 위치한 곳으로, 푸켓 공항에서 멀리 떨어진 곳입니다. 이곳은 해수욕을 즐기기에는 적합하지는 않지만, 푸켓 동부의 수상교통의 요지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코론섬(Koh Lon), 코독마이, 킹크루져, 샤크포인트 등 푸켓 유명 다이빙 포인트는 이곳에서 스피드보트를 타고 갈 수 있습니다.

찰롱 베이 부두 주변은 다이빙 상점, 낚시 전세배, 수상투어 여행사, 수상 스포츠 매장 등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찰롱베이 양조장 투어
찰롱베이 양조장 럼주
찰롱베이 양조장 럼주

찰롱베이는 양조장 투어가 유명합니다. 양조장 투어는 푸켓의 유명 럼주 양조장을 방문해 체험활동을 하는 투어입니다.

태국산 사탕 수수를 사용하여 수작업으로 럼주를 양조하는 과정을 볼 수 있으며, 럼주의 역사와 양조 공정의 설명을 들어볼 수 있습니다. 또한 투어 동안 태국과일 주스, 사탕수수 시럽, 모히또 칵테일 등 다양한 음료를 시음해 볼 수 있습니다.

카말라 해변( Kamala Beach )

카말라 해변
카말라 해변

카말라 해변은 과거 조용한 어촌 마을이었지만, 빠르게 변화하여 푸켓 북쪽의 유명 해변으로 변화하였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옛날의 어촌 느낌은 남아있어, 볼 수 있습니다. 이곳도 카타노이 해변과 함께 가족들이 머물기 좋은 해변으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카말라 비치는 특색있는 캐주얼 레스토랑과 가게가 많아 하나하나 돌아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케이프 판와 호텔

케이프 판와 호텔
케이프 판와 호텔

판와지역에 위치한 케이프 판와 호텔은 푸켓의 남쪽의 평화롭고 한적한 해변을 끼고 있는 호텔입니다. 여행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케이파 판와 호텔은 연인, 가족이 가기 좋은 푸켓의 휴양지로 유명합니다. 이곳은 메인풀장과 프라이빗 해변이 있어 여유롭게 즐기다 오기 좋은 곳입니다.

댓글 남기기

 
제목과URL복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