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로 떠나는 세계여행
CLICK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에 대한 모든 것 (놀이기구,가는방법, 주차비 등)

--LA(로스앤젤레스)

[미국여행] LA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

로스앤젤레스(L.A)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는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인기있는 목적지 중 하나입니다. 베벌리힐스나 할리우드와 같은 L.A 탑클래스 도시와 인접해 있으며, 이곳은 실제 촬영지로 사용되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미국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이해해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리우드의 역사

원래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리우드가 있었던 부지는 농산물을 판매하는 목장이었습니다. 그런데 칼 렘리(Carl Laemmle)는 1915년 3월 15일 이곳을 영화 제작 방법을 소개하는 장소로 탈바꿈합니다. 당시 입장료는 25센트를 받았다고 합니다.

최초 개장한 후, 이 장소는 다양한 사람을 거치며 이름과 주인이 바뀌었습니다. 그러던 중 1957년, MCA 임원이었던 알버트 돌스킨드(Albert Dorskind)는 이곳에 “유니버셜 스튜디오 투어”라는 것을 만들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이 부지를 매입합니다. 그리고 알버트 돌스킨드는 류와서만 회장으로부터 4백만 달러의 투자를 받아 트램, 주차장, 화장실 및 푸드 코트 등을 설치합니다. 이때부터 우리가 알고있는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본모습이 갖춰지기 시작한 것입니다. 이곳은 64년 개장 후, 지금까지 발전해 일본, 싱가포르, 올랜도, 베이징 등 세계 각지에서도 볼 수 있는 전지구적 테마파크로 발전하기에 이릅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놀이기구

[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리우드]는 어퍼랏(Upper lot)과 로어랏(Lower lot)으로 나뉩니다. 이들 로트를 이동하기 위해서는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면 됩니다. 두 곳 모두 놀이기구, 레스토랑, 기념품점이 있습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 지도(위쪽은 로우랏, 아래쪽은 어퍼랏이다.)

어퍼랏(Upper lot) 지역

  • 어퍼랏(Upper lot)
    우선 어퍼랏부터 소개합니다.
    입구에서 이어져있으며, 약 6개의 하위 구역이 있습니다.
    어퍼랏은 십대와 성인뿐만 아니라, 어린이에게도 적합한 놀이기구가 많이 있습니다.
  • 유니버설 플라자 (Universal Plaza)
  • 프렌치 스트리트와 파리의 안뜰(French street & Parisian Courtyard)
  • 베이커 스트리트(Baker Street)
  • 미니온웨이/슈퍼실리펀랜드(Minion Way / Super Silly Fun land)
  • 스프링필드 U.S.A.(Springfield U.S.A.),
  • 위자딩 월드 오브 해리포터(Wizarding World of Harry Potter)

어퍼랏의 추천 놀이기구

어린이들이 타기 좋은 놀이기구
  • 슈퍼 실리 펀랜드(Super Silly Fun Land) – 360도 빙글빙글 위아래로 천천히 돌아가는 놀이기구
  • 미니언 메이헴(Despicable Me Minion Mayhem) – 스스로 미니언이 되어 영화 속 미니언들과 함께 악당을 물리치는 4D 놀이기구
스팩타클한 주제가 있는 놀이기구
스튜디오 투어

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리우드는 실제로 영화가 만들어지는 촬영지입니다. 스튜디오 투어를 통해 영화 제작과정과 영화 속에 들어간 것 같은 경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영화들이 만들어지는 백 슬롯으로 데려다 주는 어트랙션을 탑승해보세요.

워터월드(Waterworld: A Live Sea War Spectacular)

워터월드는 영화 워터월드 속 장면을 실사화 한 공연입니다. 공연은 약 20분동안 진행되며, 헬렌을 구출하는 것이 메인 주제입니다. 스턴트맨들의 다양한 액션, 제트스키 묘기, 화염과 대폭발, 효과음 등이 섞인 수상에서 벌이는 전투를 보면서, ‘이것이 할리우드!’라는 것을 느껴보세요.

심슨 라이드(Simpsons Ride)

심슨라이드는 사이드쇼 밥이 심슨가족을 없애기 위해 벌이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만든 놀이기구 입니다. 만화속에서 일어나는 일을 대형 아이맥스 스크린으로 즐기는 4D 롤러코스터입니다.

워킹 데드 워크스루 메이즈(Walking Dead Walkthrough Maze)

워킹 데드 매니아라면 단연코 꼭 방문해야 하는 곳입니다. 이곳은 워킹데드판 호러메이즈로, 실제 워킹데드 시리즈를 연출한 미로 코스를 지나가는 곳입니다. 수많은 좀비 속에서 생존자가 되어, 끝까지 살아남는 것이 이 곳의 컨셉입니다. 피비릿내가 나는 끔찍한 광경 속에서, 갑자기 좀비가 쫓아오는 것을 실제로 체험해보세요. 대기줄이 짧다면, 그룹의 인원이 적기 때문에 정말 무서운 경험을 하게 되실 것입니다.

호그와트 성
위자딩 월드 오브 헤리포터(The Wizarding World of Harry Potter)

이곳은 해리포터와 친구들이 지냈던 영화 속 호그와트를 그대로 옮겨놓은 테마공간입니다. 호그와트에서 마법사가 된 것처럼 즐길 수 있습니다. 대표 어트랙션은 플라잉 오브 더 히포그리프와 해리포터와 금단의 여정입니다.

  • ‘플라잉 오브 더 히포그리프’ – 야외에 있는 드레곤 롤러코스터
  • ‘해리포터와 금단의 여정’ – 헤리포터 주인공들과 퀴디치 게임을 하는 것이 주 스토리이며, 각 단계를 빗자루를 타고 퀘스트를 완수하는 합니다. 헤리와 의사소통을 나누고, 하늘을 함께 나는 4D체험 롤러코스터

헤리포터 테마존은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에 있는 것과 거의 비슷하며, 퀴디치 게임을 하는 어트랙션 스토리가 동일합니다.

로어랏(Lower lot) 지역

어퍼랏에 비해 규모가 작지만, 로어랏에는 다른 곳에서 볼 수없는 어트랙션이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타기 좋은 놀이기구
다이노 플레이(Dino Play)

로어랏에는 아이들의 놀이터인 다이노 플레이(Dino Play)가 있습니다. 공룡을 주제로 만든 플레이그라운드로 그물, 사다리, 미끄럼틀, 트램벌린 등이 있습니다. 또한 옆쪽에는 거대한 공룡 모형, 공룡의 뼈와 알, 공룡의 울음소리 등이 전시되어있습니다.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에게는 최고의 놀이시설입니다.

쥬라기 월드 더 라이드
스팩타클한 주제가 있는 놀이기구
  • 쥬라기 월드 더 라이드 (Jurasic World The Ride) 쥬라기 월드 시리즈의 이벤트와 시퀀스를 거치는 수상 어드벤처 라이드입니다.
  • 미이라의 복수 (Revenge of the Mummy)
  • 트랜스포머

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리우드 가는 방법

이곳의 장점은 가장 접근하기 쉬운 여행지 중 하나라는 것입니다.

렌트카 이용 시

어떤 고속도로를 이용해야 할까요?

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리우드을 생각할 때마다 항상 101을 생각하십시오.
주간 고속도로 101은 북쪽이나 남쪽을 여행하든 유니버셜로 직접 연결됩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리우드 주차비는 얼마인가요?

프론트게이트 파킹 (Front Gate Parking) – 테마 파크에서 가장 가까움
-오후 6시 이전 : $ 50
-오후 6시 이후 : $ 30

프리퍼드 파킹 (Preferred Parking) – 테마 파크 도보로 몇 분 거리
-오후 6시 이전 : $ 35
-오후 6시 이후 : $ 20

제네럴파킹 (General Parking)
-오후 6시 이전 : $ 27
-오후 6시 이후 : $ 10

지하철 이용 시.

지하철 메트로 레드라인을 탑니다.
Universal / Studio City Station에서 하차한다.

택시 또는 우버 이용 시.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만약 우버 이벤트 중이라면 할인코드를 적용하세요.

무료셔틀 이용하기

유니버셜 시티 역 앞에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리우드까지 가는 무료셔틀이 있습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리우드 놀러가기 좋은날은?

월요일-수요일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사람이 많은 날에 갔다면, 마감시간까지 노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후 5~6시 정도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빠지기 때문에 대기시간이 훨씬 줄어듭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리우드의 운영시간은?

비수기 :오전 9시~오후 6시.
성수기 :오전 9시~오후 8시. or 오전 9시~오후 10시.
10시에 개장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계절, 자연재해, 미국의 행사 등으로 인해 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리우드의 운영시간은 변동되오니 방문 전 반드시 공식 홈페이지에서 운영시간을 확인하세요.

댓글 남기기

 
제목과URL복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