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로 떠나는 세계여행
CLICK

[타지마할 아그라요새 투어] 델리 / 아그라 인도 자유여행 (샤자한 유적지 탐방)

-인도

샤자한의 사랑이야기. 타지마할(Taj Mahal)

타지마할 – 소개

타지마할(Taj Mahal)은 인도 아그라시(Agra)의 야무나 (Yamuna) 강 남쪽에 위치한 상아색 대리석 건축물입니다. 전 세계 사람들에게 타지마할은 “아름다운 사랑”을 상징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타지마할에는 무굴 제국의 5대 황제였던 샤자한의 놀라운 러브 스토리가 숨겨져 있습니다. 이러한 타지마할의 배경은 여행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또한 타지마할은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에 속하는 것으로도 널리 알려져있습니다. 매력적이고 활기찬 외관을 가진 타지마할은 인도 역사 속 아름다운 상징물입니다.

타지마할 – 명칭의 유래는?

“Taj Mahal(타지마할)”의 “Taj(타지)”는 무굴제국 황제 샤자한(Shah Jahan)의 사랑하는 아내인 Mumtaz(뭄타즈)의 이름에서 유래했으며, 뒤에 붙는 단어 “Mahal”은 궁전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Taj Mahal”은 “Mumtaz 여왕의 궁전”을 의미합니다. 궁전을 지은 이유는 황제는 사랑하는 아내(뭄타즈)의 죽음을 기리기 위함이었습니다. 샤자한은 생전 아내에게 다하지 못한 안타까움을 모두 담아, 이 무덤을 그 어떤 것보다 심혈을 기울여지었다고 합니다.

타지마할 – 델리에서 가는 방법

자유여행 시, 델리에서 타지마할 가는 방법
1.뉴델리 인디라 간디 국제공항에서 뉴델리역으로 이동합니다.
2.뉴델리역에서 기차를 타고 아그라(Agra)로 향합니다.

Agra에는 6개의 기차역이 있습니다.
※ 타지마할에서 가장 가까운 역은 3km 떨어진 아그라 포트(Agra Fort)입니다.
※ 만약 특급열차를 타신다면 아그라 칸트(agra cantt)에서 하차합니다.

3.역에서 오토릭샤 또는 택시를 이용합니다.

타지마할 야간투어 팁

1. 타지마할은 야간 투어 옵션이 있습니다. 한달에 5일 보름달이 뜨는 날 전후 이틀동안 진행됩니다. “인도 고고학 사무실”이라는 곳을 따로 방문해서 티켓팅을 해야합니다. 여권사본이 필요하며, 티켓은 외국인은 750루피가 필요합니다. 투어는 그룹투어로 진행되며 한 그룹에 50명, 티켓은 선착순발권입니다. 야간개장 입장 하루 전날만 예약 가능합니다.

2. 금요일과 라마단 기간에는 야간투어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3. 타지 마할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가장 좋은시기는 인도 축제 두세라(Dusshera)가 며칠이 지난 10월 보름달이 뜨는 밤에 방문하는 것입니다. 달밤은 타지마할의 아름다움을 한 단계 더 높여줍니다. 달빛이 야무나 강물을 비추어 은은한 분위기를 자아낼 때, 타지마할의 놀라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샤자한의 최후의 장소. 아그라 요새

아그라 요새 – 소개

아그라 요새(아그라 포트, 아그라 성, Agra Fort)는 16세기 이슬람 건축의 또 다른 놀라운 역사적 걸작입니다. 아그라 요새 안에는 멋진 건축물이 많기 때문에 성벽 도시로 묘사되고는 합니다. 아그라 요새는 거대한 붉은 성벽 때문에 아그라의 붉은 요새(Red Fort of Agra)는 명칭으로 유명하며, 무굴제국의 중요한 건축물로 인정받아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아그라 요새 – 샤자한 이야기

아그라 요새는 1566년 악바르 대제가 무굴제국의 수도가 델리에서 아그라로 옮기면서 축조한 요새입니다. 그때 요새의 이름이 아그라시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그 후, 그의 손자 샤자한에 의해 완성됩니다. 그런데 아그라 요새는 샤자한이 아들 아루랑제브에게 권력을 빼앗기고 죽을 때까지 유폐된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샤자한은 아그라 요새 내의 무삼만버즈라는 곳에 8년간 감금생활을 했으며, 샤자한은 이 곳에 우두커니 서서 타지마할의 전망을 줄곧 바라보곤했다고합니다.

아그라 요새 – 특징

 아그라 포트는 높은 2중 성벽이 특징이며, 방어용 성벽 안에는 해자가 있었는데, 이 해자에는 악어가 가득했고 합니다. (해자는 적으로부터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성벽의 주위로 깊게 판 구덩이를 일컫습니다.) 4개의 게이트가 있으며 그중 유명한 2개는 라호르 게이트(Lahori Gate)와 델리 게이트(Delhi Gate)입니다. 라호르 게이트 이름은 파키스탄의 라호르 도시를 향하고 있기 때문에 붙여졌다고 합니다. 델리 게이트는 요새의 서쪽문이며, 과거 정문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 문은 침략군을 막기 위해 날카로운 곡선, 함정, 경사로 등을 고안하여 높고 강력하게 만든 것이 특징입니다. 안쪽에는 보안을 위해 벽면에 코끼리 조각이 있는 내부 출입구(코끼리 문(Elephant Gate))이 있습니다.

아그라 요새 – 가는 방법

타지마할에서 아고라 요새(Agra Fort)까지의 거리는 2.5km입니다.
타지마할 관광 후, 도보로 쉽게 접근 할 수 있습니다.

아그라 요새 여행 팁

  1. 아그라 요새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시기는 10월에서 3월 사이로 이때 방문하면 뜨거운 열기를 피할 수 있습니다.
  2. 델리게이트(Delhi Gate) 또는 아마싱 문(Amar Singh Gate)만 방문객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문을 개방하지 않는 이유는 인도 정부의 군사시설로 사용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인도 여행입장권 할인 및 엑티비티 정보
[뭄바이 다라비 슬럼 워킹 투어, 델리, 아그라 인디라 간디 공항 차트라파티, 시바지 공항 픽업/샌딩 서비스, 엘레판타 동굴, 이매지카 테마파크, 자이푸르, 초키 다니 전통마을 등]

https://www.klook.com/ko/coureg/39-india/

댓글 남기기

 
제목과URL복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