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왕실의 윈저성
영국은 국왕을 국가 원수로 하는 군주제 국가로, 영국에는 윈저성, 버킹엄 궁전, 런던 탑, 하이드 파크 등 왕실과 관련된 여행지가 많이 있습니다.
윈저성은 헤리왕자와 메건마클의 결혼식이 치뤄진 이후, 이곳은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윈저성(Windsor Castle)에 대하여
윈저성은 런던 인근 도시인 버크셔주 윈저에 있는 성입니다. 900년 이상 왕실의 거주지였으며, 현재 영국 여왕의 공식 거주지 3곳 중 하나입니다. 윈저성은 11세기에 윌리엄 1세 (William the Conqueror)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39명의 군주가 거쳐갔으며, 지금은 엘리자베스 여왕이 종종 주말에 개인적으로 주말을 보내는 곳입니다. 실제로 왕실의 거주지로 사용되는 윈저성에는 군인, 관리인, 성직자 등 250명이 상주하고 있습니다.
윈저성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성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으며, 영국 내전과 2차 세계대전 당시 루프트와페 폭격(독일 공군의 폭격)과 같은 영국의 격동의 시기를 견뎌낸 곳입니다.
윈저성의 볼거리
윈저성은 거대한 장소로 볼거리가 많습니다.
윈저성에 입장하면 성곽 바깥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나서 내부로 들어서면 복도를 지나 각각의 방을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각 방들은 바로크, 로코코, 고딕 양식의 장식품 등 다양한 양식의 물품들이 놓여있는데, 이것을 보면 윈저성이 수 세기에 걸쳐 지금까지 왔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테이트 아파트먼트
스테이트 아파트먼트는 영국의 여왕과 로얄 페밀리들이 사용하는 공간입니다. 이곳은 해외 장관급 이상의 공식 방문, 영국의 공식 행사 등이 주최되는 곳입니다. 스테이트 아파트먼트는 금으로 덮인 벽과 천장으로 무척 화려한 공간입니다. 주요 볼거리는 그랜드 리셉션 룸, 워털루 챔버, 세미스테이트룸, 크림슨 화실, 퀸 메리 인형 집이 있습니다.
세인트 조지 예배당
또한 윈저성에서 요즘 꼭 가야하는 장소는 세인트 조지 예배당입니다.이 예배당은 영국의 국왕이었던 찰스 1세, 헨리 8세를 포함하여 열 명의 군주들이 휴식 공간으로 사용했던 곳입니다. 현재 이곳은 헤리왕자와 메건마클의 결혼식 장소로 사용된 이후, 윈저성 여행객들이 꼭 방문하는 들르는 곳이 되었습니다.
윈저성 둘러보는데 걸리는 시간
윈저성의 모든 것을 보려면 2시간 반에서 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윈저성 입장권 가격(입장료)
윈저성 성인 입장권 가격
: 성인 £ 22.50(약 34,000원)입니다
윈저성은 단체, 가족, 시니어, 학생, 17세 이하 등에 대하여 할인가가 적용됩니다.
티켓은 매표소에서 구매할 수 있지만, 빠른 입장을 하기 위해서는 방문 전에 온라인으로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라인 예매가 현장발권보다 저렴한 경우도 있습니다.
윈저성을 방문하기 좋은시간
윈저성을 방문하신다면, 정오 이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전시간에는 입구에 사람이 많이 몰려, 대기줄이 길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화, 목, 토요일은
오전 11시에 ‘근위병 교대식’이 있으므로, 보고자 하시는 분은 오전에 방문하세요.
근위병 교대식 장소는 여왕의 유무, 날씨, 계절 등에 따라 다릅니다.
- 여왕이 있거나, 여름에는 주로 어퍼워드광장(Upper Ward Quadrangle)
- 여왕이 없거나 악천후, 겨울에는 헨리 8세 문(King Henry VIII Gate)
에서 주로 열립니다. - 교대식 시간과 장소는 가기 전에 [영국 육군 웹사이트]에서 꼭 확인하세요.
https://www.householddivision.org.uk/changing-the-guard-calendar
윈저성 주의사항
윈저성의 보안검사
윈저성은 왕실 거주지이기 때문에, 보안이 엄청나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합니다.
성을 들어가려면 공항에서 검사받듯 보안검사를 통과해야 합니다. 가방과 소지품은 X-ray 촬영되며, 바디 스캐너를 통과하게 됩니다. 그러니 짐은 가볍게 준비하세요.
금지품목으로는 나이프, 가위, 큰 가방, 장우산, 알콜, 페인트, 자전거, 보드, 애완동물 등이 있습니다.
윈저성의 금지행동
- 스테이트 아파트먼트와 세인트 조지 예배당에서는 음식반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 또한 이 두곳의 내부는 사진이나 비디오를 촬영이 전면금지되어 있습니다.
촬영을 희망하신다면 별도의 신청서를 제출하고, 허락을 맡아야 합니다.
윈저성 가는 방법
윈저성은 런던에서 쉽게 갈 수 있습니다.
버스, 기차 둘 다 약 1시간 정도 걸립입니다.
- 버스로 가는 방법
빅토리아코치 스테이션(Victora Coach Station)에서
‘그린라인 ‘ 702 버스을 타고 [Parish Church]역에서 하차
빅토리아 스테이션은 기차역이고,
빅토리아 코치 스테이션은 고속버스 터미널입니다.
꼭 “코치”가 써있는 곳에서 탑승하세요 - 기차로 가는 방법
기차로 간다면,
(1) 윈저 & 이튼 리버사이드 역(Windsor & Eton Riverside)
(2) 윈저 & 이튼 센트럴 역 (Windsor and Eton Central)
둘 중 하나에 내리시면 됩니다.
두 정거장 모두 윈저성과 가깝습니다.
-워털루 역에서 출발하시면, 윈저 & 이튼 리버사이드 역(Windsor & Eton Riverside)에서 하차하세요.
-패딩턴 역에서 출발하시면, 윈저 & 이튼 센트럴 역 (Windsor and Eton Central)에서 하차하세요.
가이드 투어(유료)
런던에는 윈저성 뿐만 아니라 주변 여행지를 가이드의 설명을 들으며 투어하는 패키지 상품이 있습니다.
* 윈저성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스톤헨지, 배스의 조지타운을 함께 방문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 투어는 런던에서 출발하므로, 교통편 걱정없이 편하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