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로 떠나는 세계여행
CLICK

그레이트 오션로드 자유여행 투어 정보의 모든 것(해변투어, 로드투어, 렌트카 등)

--멜버른

그레이트 오션로드 자유여행 투어

멜버른 남서쪽에 있는 그레이트 오션로드
멜버른 남서쪽에 있는 그레이트 오션로드

그레이트 오션로드(Great Ocean Road)는 죽기 전에 꼭 가야할 명소로 손꼽히며, 멜버른 여행을 간다면 반드시 가야하는 여행지입니다. 그레이트 오션로드에는 수만년동안 거친 파도와 화산 활동을 통해 만들어진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해안선을 따라 가다보면, 아폴로 베이, 12사도, 런던 브리지, 로크 아드 협곡, 국립공원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레이트 오션로드에 흩어져있는 아름다운 풍경들을 하나, 둘 모아보세요.

그레이트 오션로드는 멜버른 남서쪽의 토르키라는 도시부터 남부 해안을 따라 알란스포드라는 도시까지 이어진 도로를 뜻합니다. 사실 이곳의 설립목적은 관광지가 아닌 전쟁기념관으로, 1차 세계 대전 중 참전한 군인들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도로는 1919부터 시작해 1932년 완공되었으며, 총 길이는 약 243km입니다. 2011년에는 호주 국립 문화 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그레이트 오션로드 투어

[1] 해변투어

1.1 벨스 비치(Bells Beach)

그레이트 오션로드의 벨스 비치는 “서핑”으로 유명한 해변입니다. 파도의 물결이 서핑에 아주 적합해 서퍼의 천국이라고 불리는 지역입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갖고 있는 서핑대회 “립 컬 프로(Rip Curl Pro)”가 매년 개최되는 곳입니다. *립 컬 프로 대회는 1961년부터 시작됬습니다. 또한 영화 “폭풍속으로”에서 주연을 맡았던 키아누리브스가 서핑을 타는 장면이 촬영된 곳도 바로 벨스 비치입니다. 이 곳에서 자유여행으로 서핑을 하기 가장 좋은 달은 3월~10월 사이라고 합니다.

그레이트 오션 로드 – 스카이다이빙

1.2 잔주크(Jan Juc)

잔주크(Jan Juc)은 스위머, 서퍼, 낚시하는 사람에게 인기 명소입니다. 그레이트 오션로드 투어 중, 카이트 서핑을 시도해보고 싶다면, 포인트 로드나이트(Point Road Knight)가 가장 좋습니다. 만약 서핑 초보라면, 이 곳은 서핑을 배우기에 최적인 장소입니다. 또한 잔주크에서는 배를 타지 않고도 해변 모래 사장에서 바다낚시를 할 수 있습니다.

[2] 로드투어

그레이트 오션로드 투어 - 12사도 미식 트레일
지도 – 12사도 미식 트레일 (12 Apostle Gourmet Trail)
그레이트 오션로드 투어 - 트웨이 하비스트 트레일
지도 – 트웨이 하비스트 트레일 (The Otway Harvest Trail)

그레이트 오션로드를 따라 길게 뻗은 길을 따라 걷는다면 당신은 정말 행복한 순간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그레이트 오션로드 가 주변 풍경은 일류입니다. 또한 햇살과 바람은 머릿 속을 홀가분하게 만들어줍니다.

국내의 둘레길처럼 그레이트 오션로드도 코스마다 부분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한 코스를 정처없이 장시간 떠돌아다니게 되지 않을 것입니다.
걷다보면 호주의 카페, 쇼핑, 식사를 할 수 있는 여러 장소를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현지 시장이나 마을 상점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현지에서 재배한 농산물을 즐길 수 있고, 또한 갓 잡은 싱싱한 해산물 먹거나, 만을 따라 펼쳐진 해안을 바라보며 와인을 즐길 수 있습니다. 호주 남부의 최고의 요리사, 장인, 예술가들을 만나고 즐겨볼 수 있습니다.

*만약 로드투어를 계획한다면,
트웨이 하비스트 트레일(The Otway Harvest Trail) 지도 또는
12사도 미식 트레일 (12 Apostle Gourmet Trail) 지도를 확인하세요.

[3] 명소 방문 투어

아폴로 베이( Apollo Bay )

아폴로 베이는 그레이트 오션월드의 첫 중계지로 인구 약 2000명 정도의 작은 해안도시입니다. 이곳은 그레이트 오션월드 본격적인 투어 전, 간단한 식사 또는 물품을 구비하기 위해 잠시 들르는 도시라고 합니다. 아기자기하게 모여있는 마을을 구경할 수 있으며, 해안으로 나오면 도보로 해변을 산책할 수 있습니다. 아폴로 베이 해변에서는 에메랄드 호수같은 맑은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로크 아드 협곡( Loch Ard Gorge )
로크 아드 협곡
로크 아드 협곡

로크 아드 협곡은 “포트 캠밸 국립공원”의 한 부분입니다. 거대한 기암이 벽처럼 둘러싸고 있는데, 가운데 좁은 틈 너머로 바다가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곳은 과거 안타까운 사건이 발생한 장소로, 로크 아드라는 명칭을 가진 침몰선의 이야기가 전해 내려 오는 곳입니다. 이 협곡의 이름은 침몰선의 희생자를 기리기 위해, 로크 아드 협곡이라 불렀다고 합니다.

멜버른 그레이트 오션로드 클룩 일일투어

12사도( 12 Apostles )

“12사도”는 그레이트 오션로드 투어의 필수 코스입니다. 태양이 거대한 바위를 비추는 모습은 절경입니다. 여기를 오지 않았다면, 그레이트 오션로드를 가지 않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날씨가 좋다면, 어느 시간대에 가도 예쁩니다. 그래도 가장 아름다운 시간을 꼽자면, 하늘이 붉게 물드는 일몰시간입니다. 대부분의 투어는 일몰시간에 12사도에 도착할 수 있도록 짜여져 있기 때문에, 투어를 하신다면 이 광경을 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원래 육지였던 석회암이 풍파에 침식되어 형성된 “12사도”는 과거 12개의 거대한 바위로 이루어져있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침식이 계속된 결과, 현재 제대로 남은 바위의 수는 8개입니다. 지금도 매일 파도에 깎여 작아지고 있는 중입니다.

런던 브릿지 ( London Bridge )
끊어진 런던브릿지

이곳의 이름은 아치모양의 곶이 “런던 브릿지”와 닮았다해서 런던브릿지라고 부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1990년에 다리를 건너는 부분이 무너지면서, 현재는 육지에서 바다 쪽으로 건너갈 수 없습니다. 부서지던 날, 관광객이 바다 쪽 바위에 고립되어 헬리콥터로 구조되는 해프닝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레이트 오션로드 렌트카 이용시 주의사항

  • 호주는 자동차의 운전석이 오른쪽입니다.
  • 그레이트 오션로드는 길이 험합니다. 코너링에 유의하세요.
  • 하루안에 둘러보는 것보다, 최소 이틀을 잡고 둘러보는 것이 더 좋습니다.
  • 렌트카가 어렵다면, 멜버른에서 대중교통보다는 투어를 예약해서 여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호주] 멜버른 여행 – 입장권 할인 및 엑티비티 정보
(멜버른 툴라마린 공항 고속버스, 멜버른 씨라이프 아쿠아리움 입장권, 필립 아일랜드 자연공원 펭귄 퍼레이드, 퍼핑빌리 증기기관차, 유레카 스카이덱, 그레이트 오션로드 선셋투어, 멜버른 스카이다이빙, 스타관람차 티켓, 오트웨이 플라이 트리탑 워크 입장권 등)

https://www.klook.com/ko/city/69-melbourne/

댓글 남기기

 
제목과URL복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