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로 떠나는 세계여행
CLICK

[벨기에 여행]브뤼헤 자유여행에 관한 모든 것(투어,음식, 코스,운하 등)

--브뤼헤

브뤼헤 자유여행 정보에 관한 모든 것!

브뤼헤 지역정보

벨기에의 브뤼헤 (Bruges)는 9세기 바이킹에 의해 만들어진 도시로, 브뤼헤라는 지명은[Mooring place] 또는 [Landing stage]의 의미를 가진 노르웨이어 단어인 [Bryggja]로부터 유래되었습니다.  플랑드르의 지역 중 하나이며, 인구는 약 12만명이며, 면적은 약 138평방킬로미터입니다.

브뤼헤 역사 – 과거의 영광

브뤼헤는 바다를 끼고 있는 도시입니다. 그래서 과거 브뤼헤는 항구를 통해 무역으로 13~14세기 북서유럽에서 무척 번성했던 지역이었습니다. 중세 초기 브뤼헤는 양모, 곡물 및 포도주를 운반하는 배로 가득한 항구도시였으며, 국제 무역의 증가와 자본의 유입으로 유럽 무역과 상업의 중심지였습니다. 지중해 연안 국가들과 활발한 무역을 통해 브뤼헤는 부유한 도시이자 세계적 금융시장으로 성장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자 부를 축적한 상인들과 브뤼헤의 시민들 사이의 내부적 갈등이 발생하여 흉흉해졌으며, 바닷물이 들어오던 만에 퇴적물이 쌓이는 등 항구기능을 서서히 잃어갑니다. 여러 사건을 거치며 브뤼헤는 무역 중심지로서의 입지를 잃게됩니다. 브뤼헤는 해양중심지였던 과거의 영광은 잊혀진지 오래이며, 현재는 풍부한 문화와 역사를 가진 벨기에 관광 도시로 유명합니다.

브뤼헤가 [북쪽의 베니스]로 불리는 이유

브뤼헤의 수로는 수많은 운하가 연결된  네트워크 형태입니다. 쇠퇴기를 거치며 잠들었던 브뤼헤는 20세기 초, 브뤼헤와 제브뤼헤 바다 사이를 연결하는 인공 운하 건립을 추진하면서 새롭게 관광도시로 태어났습니다. 지속적인 준설 끝에 브뤼헤는 레이에(leie) 강을 따라 북쪽의 베니스로 거듭납니다. 현재 운하는 관광 용도로 사용되고 있으며, 보트를 타고 운하를 둘러보는 투어는 도시를 관광하는 방법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브뤼헤 추천 여행지

1. 흐로터 마르크트 (Grote Markt)

흐로터 마르크트 광장에는 수많은 카페와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생동감 넘치는 도시의 장관을 볼 수있는 종탑이 있으며, 광장의 동쪽는 신 고딕 건축 양식을 가진 지방법원을 볼 수 있습니다.

브뤼헤의 종탑( Belfort van Brugge )에 대하여.

종탑(벨포트)은 브뤼헤의 가장 큰 랜드 마크 중 하나입니다. 높이는 83m로 주요 도시 광장에 우뚝 솟아있습니다. 1240년에 이 탑은 화재로 인해 파괴었다가, 현재의 모습으로 재건되었습니다. 366개의 계단을 가진 종탑에 오르면, 도시의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2. 바실리스크 성혈 예배당 (Basilica of the Holy Blood)

제 2차 십자군 원정을 마치고 돌아온 플랑드르 백작이 예루살렘에서 그리스도의 성혈로 추정되는 것을 가지고 돌아왔다고 합니다. 바실리스크 성혈 예배당은, 그때의 그 성혈을 모시는 예배당으로 오늘날까지 성혈은 공개되지 않은 채, 12세기부터 예배당에 남아 있다고 합니다. 마트크트 광장에서 오른편에 위치한 곳입니다.

브뤼헤에서 꼭 해야 하는 7가지 여행코스:

  1. 브뤼훼를 둘러싼 성벽을 따라 걷기.
  2. 레이스 센터(Lace Center)에서 현지 장인의 예술품과 공예품이 전시된 골동품 및 벼룩시장을 구경하기.
  3. 브뤼헤 주변 작은 해변 휴양지인 제브뤼헤(Zeebruge)의 해변가기.
  4. 도시와 해안 사이에 위치한 리세베헤(Lissewege) 마을을 구경하기.
    *제브뤼헤는(Zeebruge)는 브뤼헤에서 8km 이내에 있으며 운하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5. 운하를 보트타고 여행하기.
  6. 전시회 방문하기.
  7. 브뤼헤는 양초 구경하기. 여기에서는 양초, 캔들 홀더 등을 찾을 수 있으며, 특별한 수제​양초도 주문할 수 있습니다.
  8. 선택사항. 넓게 둘러보고 싶다면, 렌터카 or 스쿠터 렌트.

브뤼헤에서 꼭 먹어야 하는 4가지 요리:

1. 홍합요리

브뤼헤는 프랑스 및 플랑드르 요리를 제공하는 훌륭한 음식과 레스토랑이 많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맥주 또는 와인에 넣어 찐 홍합은 브뤼헤 사람들이 즐겨먹는 음식입니다. 홍합요리는 마요네즈와 감자 튀김이 곁들여져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2. 바테르조이(Waterzooi)

바테르조이(Waterzooi)는 벨기에 전통음식 중 하나입니다. 크림, 야채, 닭고기 또는 생선을 함께 넣고 끓인 음식입니다. 바테르조이에 들어가는 내용물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프같은 형태이며 바게트 빵을 찍어먹거나, 삶은 감자와 함께 먹습니다.

3. 초콜릿

브뤼헤에서는 카카오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초콜릿을 먹어볼 수 있습니다. 카페에서 디저트로 먹어볼 수도, 전통있는 초콜릿 전문점에서 구매하여 먹어볼 수 있습니다. 벨기에 명품 초콜릿을 착한 가격에 먹어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4. 맥주

[벨기에]에는 100개가 넘는 양조장과 400여종의 맥주가 있습니다. 브뤼헤는 매년 세계 맥주 축제가 열릴 만큼 맥주애호가가 많은 도시입니다. 그래서 브뤼헤는 다양한 맥주를 먹어볼 수 있는 지역으로 유명합니다. 브뤼헤의 맥주는 다른 곳에 비해 가격이 살짝 높지만, 맥주의 맛은 훨씬 강합니다. 국내 여행객들에게 유명한 맥주 맛집 드가르(de Garre)처럼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과 펍이 많이 있으므로, 맥주를 좋아하신다면 맥주투어를 해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브뤼헤 가는 방법

브뤼헤는 겐트 or 브뤼셀에서 기차로 쉽게 갈 수 있습니다.

[1]브뤼셀 -> 브뤼헤
[2]브리헤 ->겐트
[3]겐트 ->브뤼셀

위와 같이 역에 가시면, 쉽게 기차편을 선택 수 있습니다.

* 26살 이하는 열차 발매기에서 Go-pass라는 옵션을 선택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브뤼헤 추천 호텔

  1. 브뤼헤는 브뤼셀을 여행하다가, 당일치기로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브뤼셀에 숙소를 잡는 경우가 많습니다.
  2. 브뤼헤에는 체인 호텔과 같은 일반적인 빌딩형 호텔은 별로 없고, 옛건물을 개조한 B&B 형태의 숙소가 많습니다.
  3. 2번의 이유로, 브뤼헤에는 궁전에서 자는 것 같은 고풍스러운 느낌을 가진 숙소가 많습니다.

1. B&B 암브로기오

[B&B 암브로기오]는 숙소 청결 및 서비스 평점이 10점 만점에 9.9의 높은 평가를 받은 곳으로, 브뤼헤 운하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우아한 객실, 킹침대, 미니바, 별도의 사우나 시설이 있습니다. 또한 자전거를 무료로 대여해 준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2. Boutiquehotel ‘t Fraeyhuis

이 호텔은 브뤼헤의 유명 관광지 [사랑의호수( Minnewater Lake )] 바로 옆에 있는 호텔입니다.
이곳도 9.5의 높은 평점으로 인정받는 훌륭한 부티크 호텔입니다.

댓글 남기기

 
제목과URL복사하였습니다